염색 클리닉 새치머리 정보

새치머리 정보

버블비 & 세븐에이트가 전하는 새치머리 정보를 확인하세요.

01 새치머리에 대해서

새치머리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자연적인 노화현상이기도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 불균형과 활성산소의 생성으로 모근에 영양분 공급을 적게 하거나 멜라닌 생성을 저하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 빈혈이나 영양결핍도 새치머리의 원인이 되며 담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에도 체온이 떨어지면서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02 예방책&관리

현재까지 새치머리의 치료법은 없다는게 전문의의 의견입니다.
때문에 염색약을 사용한 새치커버가 일반적입니다. 현재 다양한 제품들이 높은 기술력으로 발전되어 소비자에게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두피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손이나 빗 등을 이용한 두피 마사지, 세정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머리 감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것도 새치머리의 예방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03 새치머리 진실과 오해

새치머리는 뽑아야 한다? 놔두어야 한다?
잘라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한 모공에는 평생에 나오는 머리카락 개수가 정해져 있어 마구 뽑게 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치머리는 뽑으면 뽑을수록 더 많이 난다?
많은 분들이 뽑으면 뽑을수록 더 많이 난다고 알고 있는데 이는 사실로 밝혀진 내용은 아닙니다.
노화에 의한 새치머리인지 스트레스로 인한 새치머리인지 구분하는 법?
앞머리 뒷머리 순으로 흰머리가 나오기 시작한다면 노화에 의한 새치머리이고, 특정부위가 아닌 군데군데 새치머리가 나온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새치입니다.